전통적인 생활방식에서 벗어나 현대적 삶을 살아가는 시대가 되며 기존에 보기 어려웠던 외과 질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운동부족이나 부족한 식이섬유질 섬취로 인해 생기는 항문질환과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늘어남에 따른 하지정맥류의 증가가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오랜 치료의 경험과 최신장비를 통해 이러한 질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 드립니다

  • 대장항문 질환(치핵, 치염, 항문주위 농양등 치질수술)
  • 복강경 충수돌기 담낭염(쓸개)절제술
  • 탈장수술,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항문질환

치핵

치핵은 항문에 있는 항문 층들이 밀리면서 밖으로 돌출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변비, 설사, 배변습관, 체질, 임신, 간경화, 알코올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치료방법으로는 좌욕, 식이요법, 약물, 짧은 배변습관 등이 있으며, 외과적인 치료로는 경화주사요법, 동결 냉동요법, 고무결찰요법과 수술적치료가 있습니다. 치핵은 1도부터 4도까지 나뉘는데 3도와 4도의 진행된 상태에는 수술이 필요합니다.

치열

항문이 찢어져 있는 상태를 말하며,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괄약근이 과도하게 긴장하여 항문압이 증가되거나 좁아진 경우와 변비가 심한 경우에 잘 생기고, 염증성 질환에 의하여 2차적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외래에서 수술을 시행하지만 입원하여 수술하는 것이 안전하며 수술후 통증은 심하지 않아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복강경충수돌기 절제술

복부에 3~4개의 0.5~1cm 정도의 구멍을 만들어서 복강경을 이용하여 수술을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개복수술과 달리 상처가 거의 남지 않으며 빠른 회복이 큰 장점입니다. 보통 담석증, 맹장염, 탈장, 소장 및 대장종양, 위 십이지장 궤양 및 천공, 비장절제수술 등에 적용하며 개복 수술에 필요한 모든 검사를 실시하고, 복강경수술이 가능한지 판단하기 위해 담낭 조영술을 시행합니다. 담낭의 기능이 없으면 복강경수술을 시행할 수 없으며 개복수술을 시행해야 합니다.


| 연관된 질환 |

위,대장질환, 간,담도/담낭, 췌장의 질환, 비뇨생식기 질환 등


담낭석(담낭염)

담낭은 길이가 약 8cm, 굵기가 약 3cm정도 되는 주머니로 간 아래에 붙어 있고, 담낭안에 담즙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 담즙은 식사를 하면 십이지장으로 배출되며 지방을 녹여 소화흡수를 촉진합니다. 이 담낭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담낭염이라고 하는데 복부 통증, 오심, 구토, 황달, 소화불량, 열, 복부팽만감등이 발생합니다. 치료로는 금식유지, 항생제투여, 수액보충, 담낭절제술 등이 있습니다.